여행

경주 볼만한 문화유적 - 안압지, 첨성대, 다보탑

Doonee 2014. 3. 17. 09:00
반응형

경주는 경상북도에 있지만 경상북도가 고향인 나는 경주를 한번도 가보지 않았다.

수학여행 단골코스 이지만 내가 초등학생때는 희한하게 서울이 수학여행지 였고,

중고등학생 때는 제주도 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번에 기회가 되서 경주에 가게 되었다.

역사 유적지와 문화제가 많아 가족이나 학교 단위가 가기에 좋은 곳이란 생각이 든다. 그래서 수학여행지로 유명하겠지.. 당연한 소릴...




밤에 가볼만한 경주의 유적지는 당연히 안압지 이다.

연못에 반영되는 건물의 모습은 아름답다는 생각이 절로 난다.

사실 이 위아래 연못사진은 폰카로 찍은 것이다. 그래도 이렇게 이쁘게 나왔다.

배경이 밝고 이쁘니 사진도 잘 나오나보다.





첨성대 역시 야경이 이쁜 곳이다.

볼만한 것은 많지 않지만 역사적인 관점으로 봐서 아주 의미있는 곳이란 생각이 든다.





경주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불국사 아닌가? 나만 그런가?ㅎㅎ




안타깝게도 다보탑은 온건히 있지만, 석사탑은 균열이 생겨 위 사진의 오른쪽에 살짝 보이는 가건물에서 복원중 이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