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최근에 직접 해먹은 요리들

Doonee 2015. 1. 9. 18:00
반응형

자취를 오래 하다보니 배달 시켜먹는게 지켜워졌다. 물론 해먹다가 시켜먹다가 해먹다가 시켜먹다가 지쳐서 결혼한다는거 다 알고있다. 너무 비논리적인 표현인가?ㅋㅋ



왠지 해먹으면 요리실력도 늘어나고 건강도 더 좋아질거란 생각이 들었다. 요리도 많이 해먹어봐야 요리실력이 늘 것이고 자취하면서 남는게 있지 않을까??




첫번째 도전작품은 닭도리탕이다. 정확히는 김치닭볶음탕?

마트에서 닭볶음전용 닭을 사서 해봤는데 육즙이 살아있고 스스로 감동할 만큼ㅋㅋㅋ 맛있었다. 이틀동안 먹거리걱정은 없었다.






두번째 도전은 닭강정...

막상 해보니 재료 사는데 귀찮고, 요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 빼고는 할만한다. <-- 해먹지 말란 의미는 아니다.ㅎ



닭가슴살에 마늘과 여러 양념들 그리고 감자전분을 묻혀서 튀겨내니 위 사진처럼 작품이 나왔다. 감자전분을 사용하는 이유는 튀길때 기름이 잘 튀지 않게 해준다는 말이 있어서이다. 맛은 희한하게 맛있다. 시중에 파는 마늘후라이드 맛? 그보다 훨씬 맛있더라. 진짜다!! 물론 바로 튀겨서 바로 먹으니 그럴수도...ㅋㅋ



나름 먹음직스럽지 않은가? 닭가슴살이다 보니 육즙이 부드럽고 아주 끝내줬다. 시중에 파는 품질이랑은 비교불가!! 건강을 위해 닭가삼살만 먹으면 퍽퍽하고 질리는데 이렇게 닭강정을 해먹으니 일거양득이다.




세번째 도전은 떡볶이.

예전에도 여러번 해먹어서 그리 어렵지 않았다. 재료 사느라 마트를 전전한거랑 시간 오래 걸리는거 빼고...




맛은 뭐 그냥저냥 먹을만할 정도... 자랑할만한 수준은 아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소스는 지금 냉장고에서 숙성되는중... 참고로 사진에 있는 큼직한 젓갈같은 물체는 치즈떡이다. 반 가르면 치즈가 나오는 가래떡.. 그냥 보기에 좀 혐오스런거 같애서 부연설명을...




다음은 간식으로 라면땅...



라면을 튀겨봤는데 이번에 깨달은게 라면은 아주살짝 튀기든가 아님 냄비에 볶던가 해야한다. 조금이라도 탄 맛이 나면 맛이없다.




다음은 어묵반찬.



촉촉하니 밥도독이 따로 없다.




쌀도 작은거 1Kg 짜리 하나 사서 해먹었는데 처음으로 해먹은 밥은 아래처럼 누룽지가 무성하였다. 초짜가 냄비에 밥을 하면 아래처럼 될 확률이 90% 이상 이라는...




태운밥이지만 방금 만든 핸드메이드가 구수한게 햇반에 비하랴! <-- ㅋㅋ 자기합리화중...

누룽지가 땡긴다면 살짝 태우는 것도 나쁘지않다.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간단 마늘 닭가슴 후라이드  (0) 2015.01.24
짜장면 초간편하게 요리하기  (8) 201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