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팁

보안이 강화된 KB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이체 PC 지정서비스 세팅 방법

Doonee 2013. 8. 11. 10:25
반응형

방금전에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이체서비스에 접속하니 보안강화를 위한 옵션들 안내가 뜨네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를 사용해도 해킹이 가능하기에 보안을 좀 더 강화하기 위한 정책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혹시 로그인에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 해보세요.




저는 지정된 PC에서만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는 첫번째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PC별명을 입력하고 중복확인을 합니다.



"사용 가능한 PC별명 입니다." 메시지가 출력되면 확인을 누릅니다.



전화인증 받기를 클릭합니다.



전화는 유무선 구별하지 않고, 문자가 아닌 전화가 옵니다. 전화 받고 안내메시지에 따라 1번 누르면 됩니다.



전화인증 후 "전화승인완료"를 클릭합니다.



인터넷뱅킹 웹사이트에서도 전화승인이 처리 되었다는 안내가 뜹니다.



다음으로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를 정상적으로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성공적으로 PC지정이 되었다는 안내가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로그아웃 하고 다시 로그인 합니다. 다시 로그인 하면 해당 PC에서는 이전처럼 바로 인터넷뱅킹 이체가 가능합니다.